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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란?

 

온라인에서의 신분증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입찰, 인터넷뱅킹 등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금융거래를 할때 사용되는 것으로 신원확인이나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쓰이는 정보가 전자서명이라는 것인데 이 전자서명을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공인인증서이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증 또는 인감증명과도 같다고 보면 된다.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관리 또한 상당히 엄격하고 중요하게 다루어야 하는데 최근에 금융사기와 관련된 기사를 보면 공인인증서 관리를 소흘히 하여 벌어진 사고도 많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요령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공인인증서 안전관리요령

 

첫째. 본인의 공인인증서는 타인에게 절대 빌려주어서는 안되며 업무를 위임하는 경우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 이유로는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분증을 대신하는 것과 동일하며 인감증명과도 같기 때문입니다

 

둘째. ID, PW, 보안카드, 계좌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의 중요정보는 절대 타인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셋째. 이메일, 공유폴더, 웹하드 등 노출되기 쉬운 공간에 공인인증서 또는 개인 중요 정보를 보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넷째. 공인인증서 암호는 8자리 이상으로 하며 숫자나 특수문자들을 혼합해서 만들어야 안전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용도

 

보통 은행거래를 할때 사용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용으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개인의 경우 인터넷뱅킹, 인터넷 쇼핑 등에서 사용이 되며 인터넷에서 물품구입시 30만원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이 되고 있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전자계약, 전자입찰, 전자구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하며 1년에 110,000원을 지불해야 하구요 1년 단위로 갱신이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조달청 나라장터, 한전, 국방부 공공기관, 민간 입찰정보서비스를 하는 곳에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죠.

 

한국정보인증[바로가기] -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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