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월에 가볼만한 산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등산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 봄, 가을인데요, 올해는 5월 말부터 30도 가까이 올라가서 벌써부터 여름이 온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등산마니아들은 날씨 가리지 않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주 산에 가시는 분들은 전국의 명산들을 찾아다니더라구요. 저도 지난주에 집근처 둘레길에 다녀왔는데요 그날도 기온이 29도까지 올라가는 날이었지만 숲이 우거져 있어 쉬원하게 산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등산을 한참 다닐때가 있었는데 옛날 기억을 떠올려보며 6월 산행지를 조심스레 추천해볼까 합니다.

 

 

사실 6월부터 본격적으로 계곡산행을 시작하는 시기인데요,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가는 계곡산행지는 지리산 뱀사골을 꼽을 수 있고 두번째로는 설악산 흘림골, 천불동계곡, 주전골계곡이 있습니다. 7월 8월 계곡산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은 강원도 인제 기린면에 위치한 방태산 아침가리골~~이 좋더라구요 ^^아직 못 가보셨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산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아침가리골 계곡트레킹 갔을 때 사진입니다~

 

 

6월 산행으로 추천하는 곳은,,

 

두타산 무릉계곡

덕유산 무주구천동 계곡

방태산 적가리골

치악산 구룡사계곡

대야산 용추계곡, 선유동계곡

유명산 유명계곡

월악사 송계계곡

 

오봉산 춘천 소양호

팔봉산 홍천강

구단봉 충주호

 

 

암릉산행, 바위산행 추천지

대둔산 : 암릉, 기암절벽, 구름다리

가야산 : 만물상 코스

속리산 : 문장대

계룡산 : 관음봉

구담봉 : 충추호와 어우러진 암릉코스,

 

 

 

 

 

위에 나열한 산행지는 죽기전에 한번쯤 가볼만한 산이니까 6월 등산계획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바라고요, 여름에 산에 올라갈 때는 일사병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낮에는 너무 뜨겁고 아침 일찍 다녀오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무박산행으 가는 이유도 새벽부터 산행을 시작하면 12시 전에 하산할 수 있으니까 뜨거운 태양을 피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6월에도 안전산행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Posted by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