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에서 금융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기 쉽게 사진과 함께 첨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인증서 발급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한번만 해보시면 두번째부터는 신규발급, 재발급, 갱신 등 혼자 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이번기회에 배워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인증서 종류는 은행용, 증권용, 보험용, 등 사용처에 따라 구분되는데 주로 계좌이체, 계좌조회 등 주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업무볼 때 필요하고 온라인쇼핑몰에서 30만원이상 결제시 은행용인증서는 필수입니다. !! 가장 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은 주거래은행 홈페이지 접속해서 설치하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랍니다. 이번에 발급을 받았는데요 과정을 설명드릴게요~

 

우선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클릭 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카테고리에 보면 신규발급, 재발급, 공인인증서 갱신, 스마트폰 복사, 타공인인증서 등록/해제, 인증서 관리가 있는데 필요한 부분으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인증서가 없는 경우 무조건 신규발급으로 접속하시면 되고요

그외에도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겨웅

인증서 암호 잊어버린 경우

pc포맷 후 인증서 분실

인증서 삭제한 경우

재발급 원하시는 경우

첫번째 있는

신규발급/재발급으로 들어가세요~

 

 

1. 약관동의 후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2. 사용자 본인확인

기본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3. 보안카드, 이체비밀번호 입력

 

소지하고 있는 보안카드 일련번호 및 보안정보 입력

 

 

보안카드 입력까지 다 완료하셨다면

이제 거의 다 마무리 되어가니까

조금만 힘내시구요

 

4. 마지막 단계는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동식디스크(ubs)에

저장을 해야하고

본인 집 pc이고 사용자가 본인뿐이라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셔도 무방합니다. !

 

하드랑 ubs 두군데 모두 저장을 해 놓으면

나중에 외부pc에서도 인증서 사용이 가능하니 편리하겠죠 !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증서 암호설정하는 건데요

영문+숫자+특수문자

반드시 이 세가지를 포함하여 설정하셔야 해요~

 

 

저장위치 선택 후 저장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인증서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확인되면 이제 끝입니다 !!

인증서 유효기간은 12개월이라서

일년마다 갱신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
Posted by ⓒ_ :